본문 바로가기

엑셀(excel)

엑셀 자동 급여명세서

Ⅰ. History

   가. Ver 1.0 : 2015년 07월 24일

   나. 기타 수정 다수...^^

   다. Ver 1.5 : 2019년 08월 18일

       - '강철토깽이' CopyRight 삭제

       - 2019년 간이세액표로 업데이트

       - 회사로고 삽입 기능 추가

 

Ⅱ. Download

   주! 아래 기능 설명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충분히 읽고 사용해주세요.

(강철토깽이) 급여명세서(당월분지급)_Ver1.5.xlsx
0.09MB

 

Ⅲ. 기능 설명 및 사용 방법

   주! 음영처리가 되어 있지 않은 흰색셀만 입력이 가능하며, 음영처리 된 셀은 자동 계산됩니다.

   가. 구성

       1) Sheet 1 : 급여명세서 (출력용)

       2) Sheet 2 : 급여지급정보 (입력용)

       2) Sheet 3 : HRM (입력용)

 

   나. 사용 방법

       1) Step 1 - 'HRM' 시트 입력

          - 기본적인 직원 정보 입력

          - 필수 입력 사항

            . 사번, 성명, 소속(근무지), 직급, 호봉, 급여계좌 정보(은행명, 계좌번호), 공제대상 가족수

HRM 화면

       2) Step 2 - '급여지급정보' 시트 입력

          - 지급 급여금액 입력

          - 4대보험 자동계산하기 위한, '기준소득월액 계산'의 구분 (당해 입사/월급여액 or 전년도 소득총액 중 택1)

          - 기타 공제 내역 입력

급여지급 정보 화면1
급여지급 정보 화면2

       3) Step 3 - 급여명세서

          - 회사명 입력 시, 급여명세서 타이틀 자동 변경

          - 회사명 옆, 회사 로고 추가

            . 강철토깽이 이미지에 마우스 우클릭, '그림 바꾸기' 선택 후 회사 로고 찾아서 확인

          - 사번 입력 시, 급여명세서 정보 자동 추출

          - 지급일자 입력

급여명세서 화면

 

Ⅳ. 중요 숙지 사항

제 엑셀 양식들을 이미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기본 규정이 있으니 참고하고 사용하세요.

 

하나. 음영처리된 셀은 입력/수정 등이 불가능합니다. (흰색 부분만 가능합니다.)

둘. 여러 수식들이 저장되어 있는 이유로, 셀 삽입/삭제를 하실 수 없습니다.

셋. 개인적으로 수정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는 경우라도 시트보호암호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
넷. 본문의 사용법을 충분히 읽어봤음에도 잘 작동하지 않거나,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

    그 밖의 좋은 의견 등이 있으신 분들은 블로그 댓글/방명록, 이메일 등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- 이메일 : im.ironrabbit@gmail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