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엑셀(excel)

퇴직금 계산기 엑셀양식

반응형

퇴직금 자동 계산기 엑셀 양식

 

【 History 】

1. 제작일 : 2016-02-01

 

【 Download 】

[강철토깽이] 퇴직금 계산기 Ver 1.0.xlsx

 

【 기능 설명 】

1. 회색 음영 셀 비활성화

 

2. 음영 미처리된 셀 수기 입력

 

3. 각 항목별 설명

㉠ 입사일 : 0000-00-00 형식으로 입사 날짜 입력

㉡ 퇴사일 : 0000-00-00 형식으로 퇴사 날짜 입력 (마지막 근무한 날의 다음날짜 입력)

㉢ 입력 방식 선택

[직접 일할 계산 입력] 선택 시, 직전 3개월의 각 근무기간에 해당되는 급여에 대해서 직접 일할 계산하여 입력

> 예 : 11월의 기본급이 150만원인 경우, 11월 11일 ~ 11월 30일(20일간)의 급여액을 일할 계산하여 100만원 입력

[해당월 급여 기준 입력] 선택 시, 직전 3개월의 각 근무기간에 해당하는 급여 그대로 입력

> 예 : 11월의 기본급이 150만원인 경우, 150만원 그대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할 계산

> 해당 월에 급여명세서에 나온 그대로 입력

㉣ 기본급과 기타수당 : 회사 내규에 따르는, 퇴직금 산정되는 급여 입력

㉤ 연간 상여금 : 1년간 총 상여금 입력

㉥ 연차수당 지급기준액 : 연차 1일에 대한 회사규정 지급금액

    미사용 연차 : 퇴사 전전년도에 발생한 연차휴가 중 퇴직 전년도에 미사용한 휴가일수의 합계

㉦ 1일 통상임금 : 정기적이고 일률적으로 소정근로 또는 총 근로에 대해 지급하기로 정한 임금, 시급/주급/월급으로 정해진 경우는 소정 근로시간으로 곱하거나 나누어 산정

※ 통상임금이 평균임금보다 클 경우 입력 (이 경우 통상임금 기준으로 퇴직금 계산)

 

【 화면 】

 

반응형